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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로 의존도를 낮춰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한다.
기본적으로 저수준에서 고수준으로 변경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한다.
고수준 | Entity 객체 클래스(데이터의 기본이 되는 모델) ex. struct Movie: codable { let name: String let director: String let year: Int } *entity: 원본 데이터 *model: entity를 통해실제 사용될 데이터로 가공된 것 =>entity와 model 사이에 차이가 없다면 entity를 model로 취급해도 무방 |
↑ | Use Case 객체의 값(데이터)을 가져오고 가공한다. |
Interface Adapters(=Presentation Layer): controllers, gateways, presenters controller와 presenter가 같은 레벨에 있고 controller로 들어온 요청을 use case로 전달, use case는 output port(protocol)로 결과 전달, presenter에서 output 구현(결과를 보여준다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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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수준 | Frameworks & Drivers 네트워크, 코어데이터, DB 등의 통신 관련 코드 부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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